SK렌터카 장기렌터카

 

 

 

 

급여소득자 분들은 매달 세금과 국민연금, 의료보험 등을 내시고 개인사업자, 법인은 소득에서 종합소득세나 부가세 등 비용처리 후 세금신고를 합니다. 특히 개인사업자 분들은 업종 마다 비용처리가 되는 항목이 정해져 있습니다. 따라서 장기렌터카를 이용하시면서 매월 내는 월렌탈료를 100% 비용처리를 하실 수 있기 때문에 장기렌터카를 이용한 절세효과에 대해서 정리해보려 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종합소득세는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종합소득을 다음해 5월1일부터 5월 31일까지 신고합니다. (성실신고사업자 대상자는 5월1일부터 6월 30일까지 신고) 종합소득세 계산은 위의 과정을 거쳐 과세기간에 대한 종합소득세 납부세액이 결정됩니다. 종합소득세 과세표준을 보시면 세금을 책정하기 위해 필요경비와 소득공제를 뺀 금액을 말합니다. 다시 말하자면, 절세를 위해서는 필요경비 (비용처리)를 늘려 종합소득 과세표준을 낮추어야 합니다.

따라서 장기렌터카의 월 렌탈료는 세법 상 임차료 부분으로 필요경비로 인정이 되며, 100% 비용처리가 가능하여 종합소득세가 절감이 됩니다. 부가세 환급은 경차와 9인승 승합차만 가능합니다. ​

 

 

 

 

 

 

예를 들어, 개인사업자가 월 70만원의 렌탈료의 그랜저 장기렌터카를 이용할 때, 과세표준적용 금액을 연 840만원 정도 낮출 수 있는 것이죠. 실제 세금 절감액은 사업의 업종, 소득금액에 따라 세율이 따르기 때문에 정확한 금액을 확인하시기 위해서는 세무사에 문의해보시는 것이 정확한 절세 금액을 알 수 있습니다.

 

 

 

 

 

과세표준 구간은 위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

** 종합소득 과세표준 X 세율 (%) - 누진공제액 = 종합소득세

 

 

 

 

 

내가 타는 차를 장기렌트로 바꾸기만 해도 세금이 절약됩니다. 월 렌탈료 100% 비용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이지요.

또한 장기렌터카의 취등록세, 공채매입, 자동차세, 보험료 또한 월렌탈료에 모두 포함이 되기 때문에 더욱 더 편리하게 새 차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K 장기렌터카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