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장기렌터카




봄이오면 어김없이 황사가 찾아오게 되는데요. 사람에게도 안 좋지만 자동차에게도 치명적입니다. 이때 차량 점검을 잘 해줘야 자동차의 수명이 늘어난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SK개인장기렌터카에서 자동차 황사 대처법에 대해 알려 드립니다.




정기적인 에어필터 청소부터

사람과 마찬가지로 자동차도 숨을 쉽니다. 봄철 황사가 사람의 호흡기 질환을 많이 일으키는 만큼, 자동차의 호흡기라 할 수 있는 에어클리너 계통에도 많은 문제를 일으키게 됩니다. 에어필터는 엔진 연소실로 유입되는 외부 공기 중 이물질을 깨끗이 걸러 주는 기능을 하는데 에어필터가 오염 돼 공기흡입 과정에서 흡입저항이 발생되면 농후한 혼합기가 엔진 내로 유입되어 엔진출력이 저하되고, 연료소비도 4~7% 정도 증가하게 됩니다. 특히 봄철 황사에는 모래, 미세먼지, 중금속 등이 상당수 포함되어 있어 엔진 내부에 악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엔진 흡기구에 설치된 에어 필터를 꼭 체크해야 합니다. 




에어컨필터 교환은 여름이 오기 전에

흔히들 에어컨은 여름철에만 사용하기 때문에 에어컨필터를 여름철이 막 시작되는 시기에 교환을 하는 것으로 잘못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조기의 공기순환 시, 에어컨 가동 시, 히터 가동 시 등 계절에 관계없이 상시적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에어컨필터는 봄철에 교환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차는 세심하고 부드럽게

황사철의 세차는 무조건 열심히 깨끗이 닦는다고 해서 좋은 것이 아닙니다. 일반인이 직접 차량 상태를 점검하기 용이한 셀프 세차장을 이용하는 것이 좋은데, 세차장에서 고압으로 물을 분사하거나 물을 계속 뿌려 흐르게 해주면서 부드러운 융으로 먼지와 모래를 부드럽게 닦아내, 최대한 빠른 시간 안에 건조시키도록 합니다. 





자동차 실내 청소로 쾌적하게

건강한 운전환경을 위해 실내 청소 역시 중요합니다. 자동차 내부가 청결치 않으면 박테리아가 번식할 수 있고, 먼지가 쌓여 호흡기 질환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자동차용 진공청소기로 먼지를 제거하고, 물걸레나 자동차전용 세정제로 닦도록 합니다. 특히 외부 공기가 안으로 들어오는 통풍구에는 많은 먼지가 있으므로 신경을 써서 청소해야 합니다. 먼지 제거 후 탈취제와 살균제를 뿌리고, 통풍레버를 '외기유입 모드’로 설정한 상태에서 에어컨을 최대로 틀어 외부순환을 시키도록 합니다.



지금까지 봄철 자동차 황사 대처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SK개인장기렌터카에서 소개해드린 방법을 잘 숙지하시고 소중한 자동차 황사에 건강할 수 있도록 합시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K 장기렌터카
SK렌터카 차량관리 Tip 2015.02.26 17:46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