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장기렌터카



2015년 2월에는 민족대이동이 있는 설 명절이 있습니다. 이제 조금만 있으면 귀성길에 오르시는 분들 많으실 텐데요. SK개인장기렌터카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아마 귀성길에 오르시리라 생각합니다. 경제적으로 따지고 따져서 SK개인장기랜터카에서 차를 구입하셨으니 즐겁고 안전한 귀성길이 되셔야 할 텐데요. 하지만 갈 길은 바쁜데 차는 밀리고 짜증이 이만 저만이 아니실 겁니다. 그러다 보니 교통사고가 많이 일어나는 시기 또한 명절시기 입니다. 안전하고 즐거운 귀성길이 되기 위해 SK개인장기렌터카에서 팁을 몇 가지 알려 드리겠습니다.



귀성길 운전시 하면 안 되는 위험한 행동들





1. 음주운전

즐거운 명절, 흥에 취해 무심코 술을 마시기도 쉽고, 성묘나 차례 등의 행사로 술 한잔은 마실 수 밖에 없는 상황이 오기도 합니다. 물론 술 한 잔에 모두가 취하는 것은 압니다. 하지만 술 한 잔에도 주의력 결핍이 오고 그로 인해 발생 할 수 있는 무수 한 사고들이 있으니 안전을 위해서라면 절대 음주 운전을 하면 안됩니다.





2. 과속

귀성길 장거리 운전을 한다는 것만큼 지루한 일이 있을까 합니다. 때문에 길이 막혀 있지 않으면 과속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귀성길 도로 상황을 보면 한 구간은 정체되지 않더라도 앞의 한 구간은 정체되어 있습니다. 그럴 경우 예측하지 못한 상황에 사고가 일어 날 수 있으며 다른 돌발 상황에 대처 할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도로 규정 속도를 지키는 것이 귀성길 운전의 안전 운전입니다.





3. 휴대기기 사용 

습관처럼 가지고 다니는 휴대 전화는 장소와 시간을 가리지 않는 만큼 주행 중에도 벨소리가 울리게 됩니다. 이때 통화를 하게 되면 주의가 산만해지고 돌발 상황에 반응 속도가 느려집니다. 이는 휴대 전화뿐만 아니라 DMB시청, 네비게이션 조작 때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렇다고 기기 들을 사용하지 말라는 이야기는 아닙니다. 잠시 멈추었다 사용 후 다시 주행을 하면 됩니다. 귀찮은 방법이라는 것은 알지만 휴대기기 사용이 불러 일으키는 주의력 분산은 위험한 행동인 만큼 모두들 꼭 숙지 하셨으면 합니다.






4. 전 좌석 안전밸트 착용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은 전 좌석 안전 띠를 하는 것입니다. 사고가 발생하지 않는 것이 가장 최적의 조건이지만 안전 띠를 하는 것은 사고 발생시 피해를 최소화 해주는 안전 장치 입니다. 불편하다고 안전띠 잊지 마시고 꼭 안전띠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K 장기렌터카
SK렌터카 차량관리 Tip 2015.02.16 14:47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