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장기렌터카




SK개인장기렌터카를 이용하시는 많은 분들을 위해 간단한 겨울철 소중한 차량관리 팁을 알려드리려 합니다. 겨울이면 눈이 많이 오고 날씨가 춥기 때문에 야외 주차장에 장시간 차를 세워두시면 불안하신 분들 많으시죠? 그래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차량을 관리 하기 위한 몇 가지를 알려드릴 테니 잘 보고 따라 하시기 바랍니다.





첫째. 차량 후면부 유리에 있는 열선 점검입니다. 열선은 겨울철 눈이 내렸을 때 뒤차와의 차량간격을 유지하고, 접촉사고에 대비한 반드시 점검하셔야 하는데, 점검할 때에는 무리하게 닦으시면 고장우려가 있으니, 헝겊 등으로 부드럽게 닦아주시고, 열선근처에 물건 등을 올리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둘째. 타이어 공기압인데요. 적정 타이어 공기압을 유지해 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본적으로 타이어 측면에 적혀있는 최대공기압의 80~85%를 유지하심이 가장 이상적입니다. 또한 영하4도 이하 시에는 적정공기압보다 10%가량 더 주입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셋째. 안개등과 전조등 체크입니다. 여름철보다 겨울철 운행이 시야확보가 더욱 어렵습니다. 뿐만 아니라 도시 외곽 길을 자주 운전하시는 분들께서는 특히 브레이크 등을 추가적으로 체크하셔야겠습니다.





넷째. 미션오일, 엔진오일, 부동액 등 체크입니다. 주행거리 1만km, 교환 후 7~8개월의 시간이 경과 시 엔진오일 교체가 필요하며, 미션오일은 12만km를 기준으로 ±10내외에서 교체해주시면 이상적인 관리요령이 되겠습니다. 또한 부동액은 기본적으로 녹색인데, 붉은 빛을 띠거나 다른 색으로 변색되었을 경우 즉시 교체하셔야 합니다.






다섯째. 배터리 점검 및 공기정화장치의 점검입니다. 배터리는 겨울철 시동이 켜지지 않는 주범인데요. 이는 배터리 전압이 낮아서 일어나는 현상입니다. 배터리 상단 표시창이 초록이면 정상이고 블랙으로 변색 시 충전부족으로 인한 방전현상이 발생합니다. 꼭 색깔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겨울철 차량관리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어떠세요 평소에 차를 이렇게 관리 하고 계신가요? 소중한 내차 오래오래 타기 위해서도 관리를 해야 하지만 겨울철 안전운전을 위해서라도 꼭 관리하셔서 즐거운 드라이빙 되셨으면 합니다.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K 장기렌터카
SK렌터카 차량관리 Tip 2015.01.16 15:38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