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장기렌터카

 

 

 

보통 사람들은 봄철에 황사로 인한 피해를 받는다고 생각하는데 황사는 사계절 내내 조심하셔야 합니다. 특히 요즈음에는 중국발 미세먼지로 인하여 많은 분들이 건강을 걱정하고 있는데 차량이 받는 피해도 심각하기 때문에 봄철 뿐만 아니라 사계절 내내 조심해야 하는 황사를 대비한 차량관리법에 대하여 안내를 하여드리고자 합니다.

 

 

 

 

황사에는 모래와 이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평소와 같이 물을 뿌리고, 문지르는 세차를 할 경우에는 흠집이 생기기 쉽습니다. 같은 이유로 먼지털이개로 털어내는 것도 되도록 자제합니다. 물을 계속 뿌려주며 부드러운 솔로 차체의 먼지와 모래를 닦아내고 최대한 빠른 시간내에 건조하며 먼지가 다시 표면에 닿기 전에 왁스칠을 해주는 것이 중요한데 왁스로 얇은 코팅을 하게되면 오랜 시간 깨끗한 상태로 차량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과 같이 황사와 미세먼지가 심할때에는 될 수 있으면 실내주차를 우선으로 하고 불가피할 경우 차량 커버를 씌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의 엔진은 공기 중 산소를 흡입하여 엔진 내부에서 폭발을 일으켜 동력을 발생시키는 힘으로 작동합니다. 보통 봄철에는 공기중에 포함된 미세먼지와 중금속 등이 엔진내부로 들어가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엔진룸의 흡기구에 설치된 에어필터를 자주 체크하여 주어야 합니다. 기본적인 에어필터 교환주기는 5,000~7,000km마다 이지만 오늘날과 같이 대기상황이 좋지 않은 때에는 조금 짧게 잡는 것이 좋습니다. 순정 에어필터가 장착된 차량은 가까운 정비소에 가서 순정제품으로 교환할 수 있고 순정형 튜닝에어필터나 덮개가 제거된 오픈형 튜닝 에어필터를 장착한 차량은 에어컨이나 세척 오일로 세척할 수 있습니다.

 

 

 

특히 황사 및 미세먼지가 발생하면 차체의 손상뿐 아니라 황사 안에 포함된 중금속, 화산재, 유리모래 등이 차내로 유입 될 우려가 있습니다. 이때 자동차의 마스크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에어컨필터라 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필터는 공조기의 공기순환, 에어컨 가동, 히터가동 등 거의 매일 사용되므로 대기 중 오염물질이 많은 계절에는 특별히 중요합니다. 이 에어컨필터는 국산찬 대부분은 대시보드 내부에 있는데 오염물질을 없애는 것이 아니라 걸러주기 때문에 필터를 적기에 교체하여 주어야 여과효과 및 곰팡이 번식 등의 우려로부터 안전할 수 있습니다. 최소 6개월에 한번은 교체해주는 것이 좋으며 호흡기가 약한 어린이나 노약자가 자주 탑승하는 차일 경우 각별히 신경쓰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황사 및 미세먼지를 대비한 차량관리법을 통하여 차량을 오래도록 안전하게 운행하시길 바랍니다.

 

                       SK렌터카에서 제안하는 저렴한 신차구매 방법. 초기비용 0원! , 주유할인 200원 까지!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K 장기렌터카
SK렌터카 차량관리 Tip 2014.01.08 14:17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