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장기렌터카

 

 

본격적이 가을철을 맞아 주말이면 가을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많습니다. 설렘과 들뜨는 마음으로 떠나는 가을 여행길은 행복감을 주기 충분합니다. 어디를 가도 가을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요즘, 설레는 마음을 가지고 길을 떠나는 분들이 많죠. 주말이면 도로에 빼곡히 있는 자동차, 여행을 즐겁게 즐기고 돌아오는 길이 쉽지 많은 않습니다.

자동차 운전대를 잡고 있는 분들이 가장 참기 힘든 건 몰려 오는 졸음입니다. 즐거운 여행길, 무엇보다 중요한 건 안전운전! 특히 졸음운전 예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밀리는 차 안에서 운전을 하다 보면 몸이 뻐근하고, 졸음이 쏟아지기 마련입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가고 싶은 마음에 휴식 없이 장시간 동안 운전을 하는 분들이 많은데요. 혹은 휴식을 계속 미루다 보면 장시간 운전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여행 길에서는 도로가 정체되기 때문에 정기적으로 휴식을 취해 주는 것이 필수입니다.

좁은 차 안에서 장 시간 운전을 하다 보면 이산화탄소가 축적되어 졸음이 쏟아지게 됩니다.

깜짝 하는 사이 졸음운전을 하게 되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최소 2시간 마다 휴식을 취해 공기를 마시고, 스트레칭을 해주는 것이 긴장과 피로를 푸는데 효과적입니다.


 

 

 

 

 

 

 

 

 

 

 

 

 

쏟아지는 졸음을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충분한 휴식 밖에는 없습니다. 무거운 몸과 머리를 식히는 데는 잠깐의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장시간 운전으로 인해 쌓이는 피로를 풀 수 있게 고속도로 마다 졸음운전을 예방하기 위한 간이 휴게소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졸음이 쏟아질 때는 참지 말고, 졸음 휴게소를 이용해 충분히 휴식을 취하고, 다시 운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을 떠나다 보면 아름다운 경치와 함께 배를 두둑하게 채워주는 맛있는 음식들이 식욕을 자극하죠. 다양한 음식들이 여행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줍니다. 하지만 장시간 운전을 하게 되는 경우에는 운전 전에 음식섭취 조절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과식을 하게 되면 졸음운전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이죠. 과식은 위에 큰 무리를 줄 수 있기 때문에 운전을 하게 되면 평소 먹는 양의 70% 정도만 섭취해서 졸음운전을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있으면 좋은 사람과 떠나는 즐거운 여행길, 더욱 안전하게 즐기고 싶다면 생활 속의 졸음운전 예방으로 즐거운 나들이를 즐겨보세요.


 

 

 

 

스피드메이트 베네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배너를 클릭해 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K 장기렌터카
SK렌터카 차량관리 Tip 2013.10.21 14:3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