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장기렌터카

 

 

 

 

국내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는 가정이 증가하 있는 요즘 평균 4인 가구당 1.4대의 자동차를 소유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만큼 자동차 이용 인구가 많다는 이야기인데요. 이렇게 각 가정마다 1대씩은 있는 자동차, 관리 뿐 아니라 유지비용 때문에 부담을 느끼는 것이 사실이죠. 어려운 경제사정, 연비절감을 할 수 있는 차량관리 비법이 있습니다. 한 번쯤이야 하는 생각이 연비소비를 증가시킬 수 있다는 사실을 명심하고, 오늘부터 연비절감을 위한 운행 습관을 실천해 볼까요.


 

 

 

 

 

 

 

운행 습관만으로 연비절감이 가능하다!

 

 

첫째.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1 1초가 바쁜 현대인들! 그렇다보니 운전을 할 때 조금이라도 빨리 출발을 하기 위해 급하게 브레이크를 밟은 습관! 하지만 이런 습관은 고유가 시대 연료를 낭비하는 나쁜 습관 중 하나입니다. 자동차 운동을 할 때 급한 마음에 가다 서다를 반복하는 자동차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브레이크에서 발을 떼자 마자 다시 엑셀을 밟고 정지하는 습관은 연비를 낭비하는 행동입니다. 연비절감에 있어 가장 나쁜 습관은 급출발, 급추월, 급제동입니다. 이렇게 무리한 운전은 연비를 크게 낭비하기 때문에 천천히 운전하는 습관을 길들여야 합니다.



 

 

 

 

둘째. 자동차 RPM 확인하기!

 

 

 

 

 

 

 

 

 

 

 

 

 

 

 

 

 

 

 

 

 

 

 

 

 

 

 

 

운전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퓨얼컷이라는 단어를 들어봤을 것입니다. 퓨얼컷이란 연료차단기능으로 일정 RPM 이상에서 가속폐달로부터 발을 떨 경우 연료가 더 이상 소모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자동차가 달리고 있더라도 연료가 전혀 소비되지 않기 때문에 연비향상을 극대화 할 수 있죠.


 

 

 

 

 

 

 

 

 

 

 

 

 

 

 

 

 

 

 

 

 

 

 

 

 

 

 

 

 

자동차가 정상으로 주행할 경우에는 40km 이하는 200 RPM 이상, 고속 주행을 할 경우에는 2500 RPM 이상이면 자동 변속 기어는 자동 변속이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를 운행할 때는 2000~2500 RPM을 유지해야 기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만약 3000 RPM을 넘기게 되면 연료 소비가 크게 됩니다.


 

 

 

 

 

셋째. 타이어 공기압 확인

 

 

 

 

 

 

 

 

 

 

 

 

 

 

 

 

 

 

 

 

 

 

 

 

 

 

 

 

타이어 공기압과 연료소비 어떤 부분이 연관 관계가 있는지 궁금하시죠. 타이어의 노면의 저항력에 따라 기름의 소모량이 달라지게 됩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이 적게 되면 타이어는 측면이 먼저 닿게 되죠, 반대로 너무 많으면 중앙 부분이 닿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이어의 공기압을 유지해서 연비를 절감해야 합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은 적어도, 너무 많아도 안되기 때문에 적절한 공기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자동차가 제대로 굴러가기 때문에 연료 소비가 적게 됩니다


 

 

 

 

 

 

넷째. 연료량은 적당히

 

 

 

 

 

 

 

 

 

 

 

 

 

 

 

 

 

 

 

 

 

 

 

 

 

 

 

 

 

 

 

 

 

 

 

 

 

자동차에 연료를 채울 때 여러분은 얼마나 채우시나요? 혹시 한 번에 가득 채우는 습관을 가지고 있지는 않으신가요? 앞으로 이런 습관은 버리시기 바랍니다. 자동차의 주유 탱크에 기름을 가득 채우고 달리는 것은 뒷자석에 여성 한 명을 태우고 달리는 것과 같은 효과를 발생한다고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동차가 달릴 때 더 많은 연료가 소비되게 되죠.


 

 

 

 

 

 

 

 

 

 

 

 

 

 

 

 

 

 

 

 

 

 

 

 

 

 

 

 

 

 

자동차 주유탱크의 용량에 따라 채우는 양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연료를 채우리 때 주유탱크 용량의 10% 적게 주유하게 되면 자동차 연료 소모가 적게 됩니다. 가득 채우고 달리는 것은 이중으로 낭비를 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점 주의하세요.


 

 

 

 

 

자동차를 잘 관리하는 것 만큼 좋은 소비는 없습니다. 연비절감을 어떻게 하는지 몰랐거나 이렇게 작은 행동이 얼마나 도움이 될까 싶지만 이런 행동들이 모이고 모이면 큰 절감을 가져 온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오늘부터 바로 실천해 보세요.

 

 

 

 

 

 

 

스피드메이트 베네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배너를 클릭해 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K 장기렌터카
SK렌터카 차량관리 Tip 2013.10.14 18:05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