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장기렌터카

 

 

 

 

습기와 더위로 인해 여름 내내 차량의 에어컨이 쉴 틈이 없었습니다. 지금은 날씨가 많이 꺾여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고 있지만 아직까지 에어컨을 끌 수는 없습니다. 시원하고, 청결하게 에어컨 관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제대로 사용했다면 이젠 제대로 관리해서 깨끗하게 사용해야 되는데요. 자칫 관리가 소홀하게 되면 냄새가 나기도 하고, 건강에 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에어컨을 관리해서 비용적으로 손해를 보지 않게 미리미리 점검을 해야 하는데요. 자동차 에어컨 관리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 에어컨 관리의 기본은 정기적인 시스템 점검과 클리닝입니다. 귀찮거나 비용이 드는 것 때문에 에어컨 관리를 소홀히 하게 되면 피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점검을 하는 것이 현명한 관리 방법입니다. 그리고 에어컨 클리닝도 굉장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자동차 내부의 습기는 밖으로 배출이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차량 내부에는 미세 먼지들이 많고, 에어컨을 작동하게 되면 먼지들이 에어컨 청결에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내부 청소를 한 후 에어컨 필터를 청소해 주면 더욱 청결하게 에어컨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컨을 사용하다 보면 냄새가 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자동차에서 나는 에어컨 냄새는 무수한 세균과 곰팡이로 인해 나는 것이기 때문에 건강에 굉장히 해롭습니다. 차 내부에 서식하는 세균, 곰팡이를 제거하기 위해서는 자주 차량 내부를 청소해서 청결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자동차 내부에 신문지나 커피찌꺼기, 숯 등을 두게 되면 습기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에어컨 벨트도 꼼꼼하게 체크해야 합니다. 만약 에어컨을 켰는데도 차가운 바람이 나오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것은 벨트가 느슨해져서 냉각기능이 떨어졌기 때문에 생기는 현상입니다.

에어컨 벨트의 경우 차량마다 위치와 개수가 다르기 때문에 미리 내 차의 에어컨 벨트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시동을 끈 후 손가락으로 눌러봤을 때 10mm 이상 늘어졌다면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동차 에어컨을 이용하다 보면 바람이 시원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가장 먼저 체크해 봐야 할 부분이 에어컨 가스가 부족해서 생기는 현상일 수 있습니다. 보통 1~2년에 한 번도 정도 점검을 통해 에어컨 가스를 채워주어야 합니다. 다음으로 에어컨 바람이 시원하지 않은 이유로 에어컨 필터에 먼지가 쌓였을 경우가 바람이 시원하지 않게 됩니다.

이런 경우는 제때 필터를 교환하지 못했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필터를 교체해야 합니다.

 

 

 

 

 

시원한 자동차 에어컨을 사용할 때 건강하고, 깨끗하고 사용하고 싶다면 생활 속에 작은 실천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덥다고 무분별하게 에어컨을 사용하기 보다 적절한 온도를 유지하고,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스피드메이트 베네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배너를 클릭해 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K 장기렌터카
SK렌터카 차량관리 Tip 2013.09.02 16:08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