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장기렌터카

 

 

 

 

1. 빗길 운전은 평상시 보다 자동차가 미끄러지기 쉬울 뿐 아니라 제동거리도 길어지므로 평소보다 충분한 차간 거리를 유지하여야 합니다.

 

2. 젖은 노면을 고속으로 달리면 타이어와 노면사이에 수막이 발생하고 마치 수상스키를 타는 것과 같은 현산으로 사고의 위험이 커지기 때문에 평소 제한 최고속도보다 20~50% 정도 감속 운행을 해야 합니다.

 

3. 벌 운전자의 시야 확보뿐만 아니라 마주오는 상대방 운전자에게 내 차량의 위치를 알릴수있도록 전조등을 켭니다.

 

4. 비오는 날은 경음기를 울려도 빗소리로 인해 보행자가 잘 듣지 못하기 때문에 보행자의 행동에 더욱 조심해야 합니다.

 

5. 젖은 노면에 진흙이 깔려있는 곳은 다른 곳보다 더욱 미끄럽습니다. 브레이크는 물론 엔진 브레이크는 걸기만 해도 미끄러지기 때문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6. 산간 도로는 길 가장자리가 무너질 염려가 있으므로 가급적 길 가장자리로 주행하지 않습니다.

 

7. 운전자의 전방시야는 와이퍼의 작동범위 내로 한정되어 있으며 후방의 경우 후사경에 물방울 뿐아니라 김이 서려 시야를 방해하기 때문에 운행에 주의하여야 합니다.

 

8. 비 오는 날일수록 창문을 조금 열고 운전함으로써 바깥 공기의 순환으로 인해 유리창에 서린 김을 제거하고 열린 창문 틈으로 바깥소리를 들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9. 비 오는 날 야간운행은 젖은 노면에 의해 빛이 난반사되므로 운전자의 시야 장애를 초래하여 종종 큰 사고의 원인이 되므로 조심해야 합니다.

 

10. 주행 중에 비가 갑자기 내리거나 물이 고인 곳을 통과하게 되면 브레이크 디스크와 패드사이에 물이 들어가 일시적으로 마찰 계수가 낮아져 브레이크가 잘 작동되지 않거나 한쪽만 작동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운행중 브레이크 페달을 가볍게 여러 차례 밟아 발생되는 마찰열로 젖은 디스크와 패드의 물기를 말려 정상상태로 회복 시킬 수 있습니다.

 

 

 

 

 

 

SK 장기렌터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배너를 클릭해 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K 장기렌터카
SK렌터카 차량관리 Tip 2013.08.06 15:2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