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장기렌터카

많은 사람들이 차량구매를 하기전 고민하는 한가지!

차량유지비도 있겠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고민하는 가장큰 부분이 유류비일 것입니다.

물론 부수적인 차량유지비(보험비, 자동차세 등등)들도 있지만 베네카 이용고객분들은 이 부분에 대해선 걱정하실 부분이 없기 때문에 ^^

오늘은 차량유지비 중 만만치 않게 지출 되는 기름 값. 주유비를 조금이라도 줄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주유를 할 때 가득 채우는 것보다 조금씩!

 운전자라면 기본적으로 알고 있는 것이죠. 주유를 많이 할수록 차가 무거워지기 때문에 그만큼 연료 소모가 많이 된다고 합니다 또 주유소에선 단위로 금액을 맞추기 위해 기름을 넘치게 주유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2만원,3만원 단위로 넣어 차량 무게를 줄여주세요

 

 2. 트렁크는 최대한 가볍게!

 트렁크에 짐을 많이 넣으면 마찬가지로 연료가 많이 낭비됩니다 10kg 짐을 싣고 50km를 달리게되면 50cc의 연료가 낭비가 된다고 하므로  트렁크에 짐은 너무 많이 싣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3. 불필요한 공회전은 금지

교통체증으로 정차시간이 길어진 경우엔 차라리 엔진을 끄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공회전은 1~2분 이상 하지 않도록 하세요. 공회전 상태에서 1분당 10cc의 연료가 소비됩니다.

 

4. 경제속도 지키기

차종에 따라 다르긴 하지만 80km 주행하는 것 보다 100km 이상 달릴 때 기름이 20~30% 정도 더 들어갑니다. 요즘 양산 되는 차량들은 고단기어(6~7단미션)을 사용하기 때문에 120~140km를 달릴 때 연비가 잘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속도보다는 적정 rpm을 유지해주는 방법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1800~2500rpm을 지속적으로 유지해주면 연비에 큰 도움이 됩니다. 엑셀레이터에서 발을 떼었다 밟았다 하는 습관은 좋지 않습니다. 지긋이 밟고 유지 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에어컨은 시속 40km 이상 되었을 때 사용

에어컨은 시동을 걸고 바로 켜지 말고 시속 40km 이상 되었을 때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6. 공인 연비가 좋은 차량을 선택하라

 너무 당연한 이야기 일 수도 있습니다. 우선 차량 자체의 엔전,변속기 등이 가볍고 정밀한 차, 무게가 덜 나가는 차를 고르는 게 연비 절감에 첫째 사항입 니다. 그리고 나서 운전 습관을 고치던지 정비를 철저히 해서 불필요하게 연료를 소모하는 일을 줄이는 것이 다음 입니다.

 

 7. 관성으로 달리는 것을 활용하라

 관성으로 달릴 때는 연료가 거의 소모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코너나 내리막을 달릴 때 신호동을 앞두어 정지할 때 가속 페달을 계속 밟고 계시진 않나요?  그때 가속 페달을 밟다 끝에 브레이크를 밟는 것이 효과적 이라고 합니다. 이 말은 즉연료차단기능에서 근거가 되어서 나온 말인데, 예를 들어 A라는 차 같은 경우에는 분당 회전수인 rpm 1400~2200까지 연료소모가 되지 않습니다. 자기 차의 연료 차단 구간을 알아 최대한 회전수가 그 구간에 머물게 하는 것이 연비가 최대로 좋게 나오는 방법입니다.

 

8. 정차 시 D(주행) 보다는 N(중립)에 놓아라

너무 자주 바꾸는 것은 미션에 무리가 갈 수 있기에 좋지 않지만 1분 이상 신호에 걸릴 때는 N에 기어를 놓는 것이 유리하다고 합니다. 2~30% 연료소모가 덜 된다고 합니다.

 

9. 엔진오일, 에어클리너, 연료필터 교체

연비 향상을 위해 부품의 점검, 교환 주기를 지키는 것도 중요한데, 엔진 오일 교환을 철저히 지켜주면 연비가 5%나 좋아 질 수 있다고

합니다. 또 에어클리너, 연료필터도 제때 교환해주면 좋다고 합니다. 오일만 잘 갈아줘도 변속 발생하는 저항력을 최소화 할 수 있습니다.

 

10. 타이어 공기압을 체크하라

타이어에 바람이 없으면 기름 소모가 더 큽니다. 정비소에 가서 앞 뒤 타이어 공기압을 넣고 밸런스를 잘 맞추면 더 안전하고 연료 소모도 적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면 공기압이 줄어들기 에 정기적으로 점검을 해주셔야 됩니다. 요즘엔 연비향상에 일조하는 기능성 타이어까지도 있다고 합니다.

 

11. 주기적인 세차

장기간 세차를 하지 않아 차량 표면이 더러운 상태에서는 공기의 마찰 저항이 증가하여 원치 않는 연료소비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시간 날 때 마다 간단하게 차를 닦아주는 습관. 차도 깨끗해지고 연비도 좋아진다면 12조 아닐까요?

 

 

요즘은 경제적으로 많이 어렵다 보니 자동차를 없애고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도 많아지고 필요에 의해 자동차가 꼭 있어야 된다면

소형차나 경차를 구입하는 분들도 많아 진 것 같습니다.

 자동차 기름값,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지출되는 돈의 절반 이상을 줄일 수 있다는 점! 기억했으면 좋겠습니다.

 

 

 

 

 

SK 장기렌터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배너를 클릭해 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K 장기렌터카
SK렌터카 차량관리 Tip 2013.07.08 11:2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