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장기렌터카

 

 

 

 

1. 내 차의 심장 엔진

 

엔진은 사람 몸의 심장에 해당되며 엔진의 연소실에 연료와 공기가 혼합된 혼합가스를 넣고 압축 시킨 다음 강한 불꽃으로 점화를 시키면 폭발이 일어나게 되고 이 때 발생한 열에너지가 기계에너지로 변환하여 동력이 만들어지게 됩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동력을 변속기로 보내고 그 힘을 또 다시 바퀴로 전달하게 되면 바퀴가 구르게 되는 것 입니다. 그래서 엔진에 관리가 소홀하거나 오래 사용하지 않으면 제대로 운동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엔진은 또한 제동장치, 안전장치, 전기장치 등에도 에너지를 공급하기 때문에 엔진이 정지하면 자동차는 아무것도 할 수 없습니다.

 

 

 

 

2. 엔진오일과 점검

 

엔진오일의 가장 주된 역할은 엔진이 원활하게 돌아가게 하는 윤할 입니다. 또한, 엔진이 작동하면서 굉장한 열이 발생하는데 엔진오일은 열을 식혀주는 역할도 합니다. 엔진오일을 오랫동안 교환하지 않는다면 엔진오일은 불그스레한 층이 생기고 나중에는 엔진오일이 눌어 붙어서 오일 통로가 좁아지게 됩니다. 통로가 좁아지면 새 엔진오일로 교환하여도 눌어붙은 찌꺼기를 뚫을수 없고 각종 문제가 생기게 되는 것 입니다. 교환주기를 지키지 않아서 생기는 대표적인 문제로 오일이 타서 눌어붙게 되는 경우입니다. 엔진오일의 양과 오염도를 자주 점검하고 주기적으로 교체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엔진오일점검 방법 순서대로 살펴보기

 

첫번째, 평탄하고 안전한 장소에 차량을 주차합니다.

두번째, 시동을 걸고 5분정도 시동이 켜 있는 상태로 둡니다.

세번째, 시동을 끈 다음 5분 정도 기다린 후 점검을 시작합니다.

딥스틱이라고 하는 막대기(노란색이거나 오일이라는 단어가 적혀있다)를 쭉 뽑아 준비한 보풀이 없는 천이나 헝겊 등으로 막대기에 묻어있는 오일을 닦고 다시 집어넣은 후 꺼내서 표면에 엔진오일이 묻은 부분과 묻지 않은 부분의 경계선을 봅니다. 경계선이 최대와 최소치 중간에 있어야 하는데 딥스틱에 최대치와 최소치는 F L또는 Max Min 등의 영자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 오일의 색이 변했는지 점검합니다. 갈색이라면 좋은 상태인 것이고 검정색이라면 교환할 시기가 된 것입니다. 또한 오일을 손가락으로 비벼보다 이물질 있는 것이 느껴지거나 타는 냄새가 날 때도 교환할 시기라고 보면 됩니다.

 

 

 

 

 

SK 장기렌터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배너를 클릭해 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K 장기렌터카
SK렌터카 차량관리 Tip 2013.07.03 13:42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