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장기렌터카

 

 

 

황사가 섞인 산성비를 맞은 상태로 차를 방치하면 차량의 도장부분이 변색되거나 차체의 부식 등 자동차에 치명적인 손상을 입힐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황사철에도 내 차의 관리를 소홀히 해서는 안됩니다.

 

황사철 세차 관리 방법 체크

 

 

1. 에어청소

미세한 먼지는 라디에이터나 엔진 룸에 들어가 부품의 성능을 떨어뜨리므로 에어컨을 활용하여 쌓여 있는 먼지를 압축공기로 불어내어 청소를 합니다

 

2. 물세차

황사비에는 모래가 섞여 있기 때문에 직접 물세차를 해야 차 표면이 상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황사로 인해 차가 더러워졌을 때는 먼지떨이로 자주 털어주는 게 좋습니다.

 

 

3. 공기청정기 점검

공기청정기를 철저히 점검합니다. 먼지는 공기청정기를 빼내 안쪽에서 바깥으로 불어내거나 가정에서 사용하는 진공청소기로 빨아들입니다.

 

4. 유리청소

앞뒤유리가 뿌옇다고 무작정 와이퍼를 작동하면 흠집이 나고 와이퍼 고무가 상하기 쉬우므로 앞뒤유리는 젖은 수건으로 부드럽게 문질러 닦아주고 손이 잘 닿지 않는 귀퉁이는 먼지떨이를 수건으로 감싼 뒤 좌우로 움직여 닦아줍니다.

 

5. 향균필터 점검

차내에도 보이지 않는 먼지가 쌓이기 때문에 실내공기를 정화하는 향균필터를 점검합니다. 통풍 레버의 모드는 순환으로 설정하는 것이 좋으며, 황사에는 유해 균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외부공기가 차 안으로 들어오는 통풍구 안팎에 세균 제거제를 뿌려줍니다.

 

6. 실내주차

차는 가급적 실내에 주차하고 장기간 주차시에는 덮개를 씌우는 것이 좋습니다.

 

 

 

 

SK 장기렌터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배너를 클릭해 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K 장기렌터카
SK렌터카 차량관리 Tip 2013.05.10 16:01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