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렌터카 장기렌터카

 

 

 

와이퍼 조작은 그렇게 힘든 부분은 아니지만 의외로 사용법을 잘 모르는 운전자가 많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시야확보를 위해 반드시 필요한 와이퍼의 조작방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와이퍼 조작스위치는 핸들의 오른쪽 뒷편에 있습니다. 레버를 아래쪽으로 내리면 와이퍼가 작동됩니다. 한 단계씩 아래로 내릴 때마다 와이퍼의 작동속도가 빨라집니다. 현대, 기아, 삼성자동차는 아래로 내리면 작동 되지만, 자동차 제작사에 따라 위로 올려야 작동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와이퍼를 아래로 한단계 내려서 작동을 시작했을 때 표시부분을 화살표 방향으로 돌리면 작동시간을 미세하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비가 조금씩 내리거나 안개가 끼었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손을 레버의 뒤로 넣고 앞으로 당기면 워셔액이 분출되고 와이퍼가 2~3회 작동됩니다. 비가 오지 않더라도 앞유리에 미세한 먼지나 새똥, 벌레 등이 붙어 있을 때 이 기능을 사용하여 유리에 붙은 오염물질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물질이 딱딱하게 굳어있는 상태에서 와이퍼를 작동하게 된다면 와이퍼의 고무블레이드를 손상 시킬 수 있기 대문에 평소 앞유리를 자주 청소해주고 이물질이 묻은 경우 즉시 닦아내는 것이 좋습니다.

 

 

 

안개나 보슬비가 내리는 도로를 주행 할 때 와이퍼를 한 번만 작동하고자 하는 경우 레버를 위쪽으로 올렸다 놓으면 1회 작동하게 됩니다.

 

 

 

 

 

 

 

 

 

SK 장기렌터카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알아보고 싶으시다면, 하단의 배너를 클릭해 주세요! 

 

 

저작자 표시
신고
Posted by SK 장기렌터카
SK렌터카 차량관리 Tip 2013.04.29 16:28

티스토리 툴바